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이만재 | ko |
dc.contributor.author | 이태화 | ko |
dc.contributor.author | 김영미 | ko |
dc.date.accessioned | 2022-12-07T08:03:22Z | - |
dc.date.available | 2022-12-07T08:03:22Z | - |
dc.identifier.uri | http://hdl.handle.net/10203/301947 | - |
dc.description.abstract | 본 발명은 사용자와 컴퓨터 사이에 이루어지는 상호작용성을 이용한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제공 장치 및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상호작용성을 이용한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제공 장치는, 사용자와 컴퓨터 사이의 상호작용성을 이용한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제공 장치에 있어서, 사용자가 이동시킨 자신의 표면 위치에 대응하는 위치 신호를 제공하는 무선 이동체; 무선 이동체가 이동한 표면 위치를 인식하며, 무선 이동체의 이동에 따라 형성된 영역에 대응하는 영역 데이터를 제공하는 영역 형성부; 영역 데이터 형성 여부에 따라 상기 형성된 영역에 대응하는 화면 데이터를 제공하는 제1 컴퓨터; 및 제1 컴퓨터로부터 제공된 화면 데이터를 제공받아 상기 영역 형성부 상에 그래픽 화면을 영사하는 빔 프로젝터를 포함한다. 본 발명에 따르면, 상호작용성을 단순히 만들어내는 것이 아니라 놀이로부터 도출되는 특질을 이용하여 새로운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환경을 제공하고, 사용자가 보다 친숙한 환경에서 엔터테인먼트 관련 미디어 환경을 받아들일 수 있고, 또한, 전통놀이인 랜드-러쉬 게임을 사용자와 컴퓨터 사이의 상호작용성을 이용하여 구현할 수 있다. 상호작용성,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랜드-러쉬, 땅따먹기, 전통놀이 | - |
dc.title | 상호작용성을 이용한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제공 장치 및방법 | - |
dc.title.alternative | An apparatus for providing a media entertainment forusing an interaction, and a method thereof | - |
dc.type | Patent | - |
dc.type.rims | PAT | - |
dc.contributor.nonIdAuthor | 이태화 | - |
dc.contributor.nonIdAuthor | 김영미 | - |
dc.contributor.assignee | 한국정보통신대학교 산학협력단 | - |
dc.identifier.iprsType | 특허 | - |
dc.identifier.patentApplicationNumber | 10-2004-0093211 | - |
dc.identifier.patentRegistrationNumber | 10-0697668-0000 | - |
dc.date.application | 2004-11-15 | - |
dc.date.registration | 2007-03-14 | - |
dc.publisher.country | KO | - |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