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CDMA 방식 이동통신 시스템에서의 소프트핸드오버 방법METHOD FOR PROVIDING A SOFT HAND-OVER PROCEDURE INDS-CDMA MOBILE TELECOMMUNICATION SYSTEM

본 발명은 DS-CDMA(Direct Sequence Code Division Modulation) 방식 이동통신 시스템에서의 소프트 핸드오버(soft hand-over) 방법에 관한 것으로, 특히 DS-CDMA 방식 이동통신 시스템, 예를 들어, WCDMA(Wide-band Code Division Multiple Access) 방식의 IMT(International Mobile Telecommunication)-2000 시스템에서, 이동국(UE : User Equipment)에 의한 무선망의 과부하 제어(Congestion control), 전력소모(power consumption) 극소화를 구현하기 위한 기술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르면, 이동국은 정상(normal)과 혼잡(congestion)라는 두 개의 모드(mode)를 운용하며, 이 두 개의 모드 중에서 하나를 스스로 판단하여 선택한다. 이동국은 혼잡 모드에서 현재 접속중인 기지국(BTS)외에 새로운 기지국과 소프트 핸드오버를 수행한다. 이때, 새로운 기지국은 기존에 연결된 기지국(들)보다 이동국과의 전파환경이 우수하다는 것을 전제로 한다. 따라서 본 발명은 무선망의 간섭량을 감소시켜 이동국의 전력 소모를 줄일 수 있는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