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한 가상사설망 자원 사용을 위한 자원예약 장치 및방법RESOURCE RESERVATION METHOD AND APPARATUS FOR FAIRUSAGE OF VPN RESOURCES

본 발명은 공정한 가상사설망(VPN) 자원 사용을 위한 자원예약 장치 및 방법에 관한 것으로, VPN 차원 상태정보 자원준비에 의해 MPLS 네트워크상에 예약된 자원을 그 VPN에 속하는 호스 트리들이 호스 파라미터 비율에 비례하여 공정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자원예약 메커니즘을 제공함으로써, 동일 VPN에 속하는 사이트별로 호스 파라미터 정보를 이용하여 공정한 트래픽 서비스를 제공해줄 수 있으며, 사이트 별 공평한 트래픽 서비스를 지원해 주면서 VPN 차원 상태정보 자원준비 메커니즘을 적용한 자동적인 자원예약을 수행할 수 있는 이점이 있다.VPN, 가상사설망, 서비스 품질, QoS, 호스 모델, 자원예약 프로토콜, 자원준비, MPL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