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튬이온 이차전지용 고수명 망간산계 전극 활물질 제조방법Method for Preparation of Cathode material with longlife cycle for Li-ion secondary battery

본 발명은 원소치환을 이용한 망간 산화물계 전극수명 향상방법에 관한 것으로 좀더 상세하게는 리튬이온 이차전지용 양극재료의 하나로 기존의 재료에 비하여 그 가격이 매우 저렴하지만 전극의 충/방전시 수명(Cycle life)특성이 나쁜 망간산화물의 수명을 향상시키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은 산화물조성물 중 망간을 전이원소로 액상치환함으로써 대기중에서도 안정하게 전극을 제조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기존의 알콕사이드계열의 화합물에 비하여 값이 저렴하여 경제적이며 또한 액상치환에 의하므로 균질하게 도핑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또한 본 발명에 의하여 제조된 리튬이온 이차전지는 상온과 고온에서 모두 전극수명이 우수한 장점을 지니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