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케이스Cosmetic Case

본 발명의 일 태양은 화장품을 담을 수 있는 화장품 수용부; 상기 화장품 수용부와 결합되고 상부 상면 또는 상부 측면에 슬라이드 홈이 형성된 커버 부재; 상기 커버 부재의 내부에 설치되고 상기 커버 부재의 일측에 형성된 인출홈을 통해 슬라이드 방식으로 외부로 인출될 수 있는 거울; 상기 커버 부재의 하부에 결합되고 상기 거울에 묻어 있는 먼지 및 화장품 가루를 제거할 수 있는 이물 제거부; 로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화장품 케이스를 제공한다.본 발명의 다른 태양은 화장품을 담을 수 있는 화장품 수용부; 상기 화장품 수용부와 결합되는 커버 부재; 상기 커버 부재의 내부에 설치되고 상기 커버 부재의 일측에 형성된 인출홈을 통해 슬라이드 방식으로 외부로 인출될 수 있는 거울; 상기 커버 부재의 상부 측면에 돌출되어 있고 상기 거울이 외부로 슬라이드 방식으로 인출될 수 있게 하는 버튼; 상기 커버 부재의 하부에 결합되고 상기 거울에 묻어 있는 먼지 및 화장품 가루를 제거할 수 있는 이물 제거부; 로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화장품 케이스를 제공한다.본 발명에 의하면, 휴대성을 유지하면서도 보관 중에 거울에 화장품이 묻지 않고, 사용중에 묻은 거울의 이물질을 따로 닦아내지 않아도 자동으로 제거되어 청결을 유지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