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기기 사용자 인터페이스 시스템 및 그를 이용한 방법USER INTERFACE SYSTEM FOR MEDICAL DEVICE AND METHOD USING THE SAME

본 발명은 의료기기 사용자 인터페이스 시스템 및 그를 이용한 방법에 관한 것으로, 의료기기 사용자 인터페이스 시스템은 수술중인 환자의 마취심도를 측정하는 장비와 접속되어 마취심도 데이터를 수신하는 수신부; 수신한 각각의 마취심도 데이터를 종류별로 분석하여 모듈화시키는 모듈변환부; 상기 모듈변환부에서 모듈화된 마취심도 데이터를 종합하고 관리하는 제어부; 상기 제어부 내에 종합된 모듈 데이터의 구성을 임의로 추가하거나 삭제할 수 있는 입력부; 및 상기 제어부에서 종합된 모듈 데이터를 디스플레이하는 출력부; 를 포함하며, 그로 인해 한 장비의 인터페이스에 익숙한 사용자도 타사 장비의 인터페이스를 용이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술을 제공한다.생체신호를 측정하는 의료기기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각 측정 지표별로 모듈화하기 때문에, 인터페이스가 다른 타사의 의료기기를 사용해도 동일한 인터페이스를 구현할 수 있으므로 의료기기의 사용이 용이한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