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튬이온 이차전지의 양극전극용 리튬니켈계 산화조성물및 그 제조방법Modified lithium nickel oxide compounds for positiveelectrodes of the secondary batteries

본 발명은 리튬이온 이차전지의 양극전극용 리튬니켈계 산화조성물 및 그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 좀더 상세하게는 원소치환에 의하여 고속방전효율 및 전극수명이 향상된 리튬니켈코발트 산화물 조성물 및 그 제조방법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의 리튬이차전지의 양극전극용 리튬니켈계 산화물은 니켈 대신 철과 코발트가 치환되어진 것 (LiNi1-x-yFexCoyO2, x, y는 각각 산화물 조성 원소들의 원자분율로서 0.05≤ x ≤ 0.1, 0.05 ≤ y ≤ 0.3)으로서, 상기 산화물을 활물질로 하여 제조된 리튬이온 이차전지는 기존에 상용화되어 있는 고가의 리튬코발트계 산화물을 대체함으로써 제조 단가를 낮출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기존의 리튬이차전지의 성능 및 에너지 밀도를 향상시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