홀로그램 레이블 제작 및 재생 방법METHOD FOR MANUFACTURING AND READING HOLOGRAM LABEL

본 발명은 홀로그램 레이블 제작 및 재생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특히 본 발명의 홀로그램 레이블 제작 방법은, 레이블을 보호하며 광을 투과시키는 보호층과, 보호층 아래에 홀로그램 정보를 저장하기 위해 부착된 저장 매체층을 준비하고, 저장 매체층의 상부면인 보호층을 통해 홀로그램 정보를 갖는 물체광을 입사시킴과 동시에, 저장 매체의 하부면에 기준광을 입사시켜 저장 매체층에 홀로그램 정보를 저장하고, 홀로그램 정보가 저장된 저장 매체층에 접착층을 부착한 후에, 접착층에 홀로그램 레이블의 부착 대상물을 접착시킨다. 그러므로, 본 발명은 보호층, 저장 매체층으로 이루어진 홀로그램 레이블의 상부 및 하부에 물체광 및 기준광을 입사시켜 홀로그램 정보를 저장시키고, 홀로그램 레이블을 접착층을 통해 접착 대상인 물품, 포장 용기 등의 부착 대상물에 부착하기 때문에 광 저장 장치용 홀로그래피 기술을 홀로그램 레이블에 적용하여 홀로그램 레이블에 실시간으로 다량의 정보를 저장할 수 있다. 홀로그램 레이블, 보호층, 저장 매체층, 접착층, 재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