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황 인지적 명명 시스템 및 그 방법CONTEXT-AWARE NAMING SYSTEM AND METHOD THEREOF

본 발명은 상황 인지적 명명 시스템 및 그 방법에 관한 것으로, 적어도 하나의 애플리케이션과, 상기 애플리케이션의 요청에 따라 원하는 서비스의 상황정보를 갖는 이름객체를 생성하고, 생성된 상기 이름객체의 상황정보에 대한 변동을 추적하여 복수개의 서비스 객체들 중 상기 상황정보의 변경에 해당하는 서비스 객체를 검색하여 상기 이름객체와 연결하기 위한 이름서버를 포함하며, 상기 애플리케이션이 상기 이름객체를 통해 상기 상황정보의 변화에도 계속해서 원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상황 인지적인 애플리케이션에게 상황정보의 변화나 관리 도메인(Administrative Domain)의 변화에도 지속적으로 원하는 서비스를 효과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유비쿼터스, 애플리케이션, 이름서버, 상황정보, 서비스객체, 이름객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