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각통로가 구비된 원심주조용 주형의 제조방법Method for manufacturing spin casting mold with cooling line

본 발명의 원심주조용 주형은, 상부 주형(201)과 하부 주형(202)이 서로 밀착되고 분리되는 면에 캐비티가 형성되어 있으며 원심력을 이용하여 주조하는 것으로서, 상부 주형(201) 및 하부 주형(202)의 내부에는 외부에서 공급되는 냉각유체가 순환하는 냉각통로가 각각 형성되어 있고, 하부 주형(202)의 냉각통로와 상부 주형(201)의 냉각통로는 주형의 외주면에서 연결파이프(212)에 의해 상호 연결되어 있으며, 상부 주형(201)의 상면에는 냉각통로를 따라 순환된 공기를 외부로 배출하는 배출홈(214)이 형성된다. 냉각통로는 다수의 직선형 구리관, 나선형 구리관 또는 지그재그 형태의 구리관에 의해 형성된다. 본 발명의 주형은 그 내부에 압축공기가 순환하는 냉각통로를 형성함으로써 상하 주형을 분리하지 않고 주조중 간단히 냉각시키는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