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광을 이용한 비열측정장치 및 측정방법Measuring device of specific heat by a flash and methodthereof

본 발명은 섬광을 이용한 비열측정장치 및 측정방법에 관한 것이다. 이를 위해, 시편(50)의 양면(52, 55)중 각면의 일부분이 노출되도록 고정하는 시편고정수단; 시편고정수단에 의해 노출된 시편(50)의 일면(52)에 섬광을 조사하는 섬광조사수단; 시편고정수단에 의한 노출된 시편(50)의 타면(55)으로부터 조사되는 빛을 수광하기 위한 수광센서; 및 수광센서의 출력신호에 기초하여 시편(50)의 비열을 연산하는 연산부(74)가 제공된다.비열측정, 섬광, 적외선, 온도상승, 두께, 시편, 표준, 홀더, 관통, 적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