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정표시기용 디지털 구동회로Digital driving circuit for LCD

본 발명은 비트 정보를 시간에 따라 차례로 처리함으로서 비트 정보가 지나가는 버스 선의 개수와 열 방향과 수직한 방향으로 필요한 데이터 래치의 개수를 줄여서 구동회로가 차지하는 폭을 감소시켜 고밀도로 집적이 가능하게 하는 액정표시기용 디지털 구동회로에 관한 것으로서,데이터 버스를 통해 입력되는 n-비트의 디지털 영상 정보를 비트 별로 차례로 입력받아 표시하는 액정표시기에 있어서; 데이터 버스를 통해 디지털 영상 정보의 데이터를 순서대로 저장하는 제1 데이터 래치와, 상기 제1 데이터 래치의 동작을 외부에서 입력되는 디지털 영상 정보의 위치와 동기시키는 쉬프트 레지스터와, 상기 제1 데이터 래치에 저장되었던 디지털 정보를 아날로그로 변환하기 전에 저장하는 제2 데이터 래치와, 상기 제2 데이터 래치에 저장되어 있는 디지털 영상 정보의 데이터를 비트 별로 차례로 입력받아서 아날로그 신호로 변환하는 디지털-아날로그 변환기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