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차징에 의한 NI/MH 2차전지의 활성화 처리방법ACTIVATION TREATMENT METHOD OF NI/MH SECONDARY BATTERY BY HOT CHARGING

본 발명은 신규한 Ni/MH 2차전지의 활성화 처리방법에 관한 것이다.좀 더 구체적으로는, 본 발명은 용액 또는 전해질에 전극 또는 전지를 함침과 동시에 충전/방전하는 Ni/MH 2차전지의 활성화 처리방법에 관한 것이다. 핫차징에 의한 Ni/MH 2차전지의 활성화 처리방법에 의하면, 전극 또는 전지를 함침과 동시에 충전/방전 함으로써, 종래의 어떠한 활성화 처리방법 보다도 활성화 처리시간의 단축 및 활성화의 효율측면에서 우수한 특성을 나타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