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티브 필터가 통합된 DAB 컨버터 기반 양방향 DC/DC 컨버터

본 논문에서는 액티브 필터가 통합된 듀얼 액티브 브리지 (DAB) 컨버터 기반 양방향 DC/DC 컨버터를 제안한다. 제안하 는 회로는 듀얼 액티브 브리지 컨버터를 기반으로, 2개의 하프 브리지 컨버터 기반 액티브 필터를 1차 측에 통합한 구조를 갖 는다. DAB 컨버터가 여러 개의 제어 변수를 가진다는 점을 활 용하여 제안하는 회로는 액티브 필터 동작과 출력 전압 제어를 동시에 수행할 수 있다. 그 결과, 링크 커패시턴스와 스위치의 개수를 줄일 수 있으며, 높은 효율을 달성할 수 있다. 제안하는 회로는 400 V 입력과 280–420 V, 7.85 A 출력으로 설계된 프 로토타입 회로를 통하여 검증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