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DM/TDM-PON망에서 전송 효율 확장을 위한 동적대역폭 할당 장치 및 방법

Dynamic bandwidth allocation apparatus and method for transmission efficiency extension in WDM/TDM-PON

본 발명은 WDM/TDM-PON( Wavelength Division Multiplexed / Time Division Multiplexed-Passive Optical Network)망에서 전송 효율 확장을 위한 동적 대역폭 할당 장치 및 방법에 관한 것으로 WDM/TDM-PON 망에서 급격히 변동하는 광 네트워크 유니트 (ONU : Opticla Network Unit) 및 파장 서브 그룹(subgroup)의 트래픽 부하 및 부하 분포에 따라 공정하고 효율적인 대역폭 할당을 보장함과 동시에 높은 전송 효율을 보장하기 위해 파장 변환 지연 및 전송 지연을 보정하는 대역폭 할당 절차에 기반하여 파장 계층과 ONU 계층의 서비스 가중치 및 부하 분포에 따라 기본 대역폭과 잔여 대역폭을 차등적으로 할당하는 계층적 공정 대역폭 할당 알고리즘과 제어 프로세스를 제시한다.대역폭 할당, 전송 효율, WDM, TD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