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비쿼터스 환경에서의 정보 컨텐츠 교류를 위한 컨텐츠관리 시스템 및 컨텐츠 인증 방법Contents management system and contents authenticationmethod in a ubiquitous computing environment

본 발명은 유비쿼터스(Ubiquitous) 환경에서의 정보 컨텐츠 교류를 위한 컨텐츠 관리 시스템 및 컨텐츠 인증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의하면, 복수의 CMS Hub가 네트워크로 상호 연결되고, 상기 각각의 CMS Hub에 컨텐츠 리파지토리(Contents Repository)를 구비하는 유비쿼터스 환경에서의 컨텐츠 관리 시스템에 있어서, 컨텐츠의 생성 및 수정이 가능하며, 여러 종류의 컨텐츠 및 메타데이터를 작성하여 사용자에게 일정 금액을 받고 제공하는 편집엔진수단과; 상기 사용자 특성을 파악하여 사용자 특성에 적합한 컨텐츠 서비스를 추천하며, 사용자에 의해 선택된 컨텐츠를 CMS Hub에 요청하는 적응엔진수단과; 상기 컨텐츠 리파지토리에서 사용자가 원하는 컨텐츠를 추출하기 위한 검색수단과; 상기 여러 종류의 컨텐츠를 사용자의 요구에 적합하도록 하나의 새로운 컨텐츠로 조합하여 재구성하는 조합엔진수단; 및 상기 새롭게 조합된 컨텐츠를 사용자의 상황에 적합하도록 스테이션을 통하여 제공하는 출판엔진수단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컨텐츠 관리 시스템을 제시한다. 따라서, 본 발명은 국가간 디지털 컨텐츠의 교류시 발생하는 인증 문제와 디지털 컨텐츠의 저작권료를 배분문제를 해결함으로써 국가간의 디지털 컨텐츠 교류를 증대시킬 수 있다. 컨텐츠 관리 시스템(Contents Management System) Hub, 사용자와 공급자 역량 모델(competency model), 컨텐츠 재구성, 인증과 수익 배분, 사용자 패턴 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