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 셀 구조 및 캠 셀을 이용한 필드 컨피규어러블 램과 프로그래머블 로직어레이 겸용 메모리CAM cell structure and memory used for both CFM and PLA

본 발명은 캠 셀을 이용하여 램 및 프로그래머블 로직 어레이를 겸용할 수 있으면서 임의로 메모리 구조를 변경할 수 있도록 한 캠 셀 구조 및 캠 셀을 이용한 필드 컨피규어러블 램과 프로그래머블 로직 어레이 겸용 메모리에 관한 것으로서 , 다수의 기본 메모리 블록(21)을 일정 개수로 연결하여 이루어지는 컨피규어러블 메모리 블록(20)과 원하는 데이터를 입, 출력하는 입출력 제어기(10, 30)로 구성되는 메모리에 있어서, 상기 기본 메모리 블록(21)은 소정의 캠 셀(24)로 구성하고 내부연결회로(40)에 의해 선택적으로 연결되며, 상기 컨피규어러블 메모리 블록(20)은 프로그래머블 로직 어레이의 곱 기능을 수행하는 캠 블록(23a)과 선택적으로 프로그래머블 로직 어레이의 합 기능이나 램 기능을 수행하는 램 블록(23)으로 분리되어 면적의 손해 없이 출력 데이터 길이나 메모리 블록 개수를 조절할 수 있게 하였다. 본 발명은 캠 셀(24)의 워드 라인(25a)과 정합 라인(25b)을 공유함으로써 속도 및 면적 문제를 개선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