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리세롤을 이용한 숙신산의 생산방법Method for Manufacturing Succinic Acid Using Glycerol

본 발명은 유류산업(oil industry)에서 나오는 폐기물인 글리세롤 (glycerol)을 배양원료로 포함하는 배양배지에 숙신산 발효미생물을 접종하고, 회분식 배양과정을 통해 배양시킴으로써, 숙신산을 고수율 및 고생산성으로 생산할 수 있는 글리세롤을 이용한 숙신산의 생산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글리세롤을 이용한 숙신산의 생산방법에 의하면, 높은 수율로 숙신산을 글리세롤로부터 생산할 수 있으며, 통상 포도당을 이용하여 숙신산을 생산시에 생성되는 부산물인 초산의 생성을 획기적으로 억제할 수 있음은 물론, 숙신산 정제시에 원가절감 등의 기여를 할 수 있다. 또한, 글리세롤은 현재 유류산업 등에서 과잉으로 생산되는 부산물로서 이에 대한 재사용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는 바, 본 발명은 이러한 글리세롤을 이용하여 현재 화학공정으로 생산되고 있는 숙신산을 생산할 수 있기 때문에, 더욱 그 가치가 높다고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