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장분할다중방식 수동형 광가입자망Wavelength-division-multiplexed passive optical network

파장분할다중방식 수동형 광가입자망에 관하여 개시한다. 본 발명의 시스템은 오류정정부호 인코더를 포함하는 송신기와 오류정정부호 디코더를 포함하는 수신기를 사용하거나, 또는 주기적인 전달특성을 갖는 다중화기 및 역다중화를 사용하거나, 그들을 모두 사용하며, 단일가닥의 광섬유를 이용하여 양방향 통신을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본 발명에 의하면 망의 구조가 간단하며, 경제적이고, 광전력 손실을 줄이며, 비트잡음의 효과를 억제할 수 있고, 수신감도를 개선할 수 있으며, 80 가입자 이상을 수용할 만큼 확장성이 뛰어나며, 간단한 송수신기의 수정으로 디지털 방송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파장분할다중방식 수동형 광가입자망, 비간섭형 광원, 직접 변조방식, 오류 정정 부호, 주기적 전달특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