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아크릴로니트릴 이오노머 고분자 전해질 및 그의 제조방법Polymeric Electrolyte of Polyacrylonitrile Ionomer And Process for Preparing the Same

본 발명은 아크릴로니트릴과 이타콘산 알칼리염 또는 말레인산 알칼리염의 공중합체, 가소제 및 리튬염을 주성분으로 하는 고분자 전해질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서는 아크릴로니트릴과 이타콘산 알칼리염 또는 말레인산 알칼리염, 가소제 및 리튬염으로 구성된 폴리아크릴로니트릴 이오노머 고분자 전해질 조성물 및 그의 제조방법을 제공한다. 본 발명에 의해 제조된 고분자 전해질은 이온 전도 특성이 종래의 폴리아크릴로니트릴을 기초로 한 고분자 전해질에 비해 우수하였으며, 이와 동시에 리튬 전극과의 계면 안정성도 우수하였다. 따라서, 본 발명에 의해 제조된 고분자 전해질은 리튬고분자 이차전지용 고분자 전해질의 재료로서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