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동형 광 가입자 망에서 가변 파장 송수신기를 이용한고정 파장 송수신기 보호 복구 장치 및 방법Apparatus and Methods of Recovery Architectures UsingTunable Transceivers for Optical Transceivers inPassive Optical Networks

본 발명은 수동형 광 가입자 망(PON:Passive Optical Network)에서, 가변 파장 송수신기(Tunable Transceiver)를 이용하여 광 선로 종단 장치(OLT)의 고정 파장 송수신기(Fixed Transceiver)를 보호하는 장치 및 방법에 관한 것으로, 고정 파장 광신호를 출력하는 N개의 광송수신기를 포함하는 중앙기지국의 OLT, 상기 각 고정 파장 광신호를 수신하는 복수개의 광송수신기를 포함하는 가입자단의 ONU를 포함하는 수동형 광 가입자망에서, 상기 광송수신기 출력 광신호의 장애 현상을 감지하는 상태 검출 회로부; 및 복수개의 서로 다른 파장 광신호를 출력하는 가변 파장 광송수신기;를 포함하여 이루어지고 상기 상태 검출 회로부에서 감지된 장애 현상을 발생시킨 광송수신기가 출력하는 파장 광신호를 상기 가변 파장 광송수신기에서 추출하여 상기 수동형 광 가입자망의 장애를 복구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기존의 방법에 비해 상당히 경제적이면서, 기존의 방법과 비슷한 성능을 보이는 보호복구 구조 및 방법을 제공한다. 또한 본 발명은, 파장별 우선순위를 다르게 부여하여 높은 우선순위의 파장을 먼저 보호함으로, 파장별 차별화된 보호복구 서비스를 가능케 한다. 수동형 광 가입자망(PON), 가변 파장 송수신기, 고정 파장 송수신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