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치티엠엘(HTML)문서저장및검색시스템

SYSTEM FOR STORING AND SEARCHING HTML DOCUMENT

본 발명은 객체지향 데이터베이스를 이용하여 에이치티엠엘(HTML) 문서를 저장하고 검색하는 에이치티엠엘 문서 저장 및 검색 시스템에 관한 것으로, 특히 에이치티엠엘 문서의 태그 정보를 이용하여 구조 기반 검색을 지원하는 에이치티엠엘 문서 저장 및 검색 시스템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은 상용 검색엔진과 종래의 에이치티엠엘 문서 검색 시스템에서 지원하지 않는 에이치티엠엘 문서의 모든 구조에 대한 검색을 태그 정보만을 이용해 지원하며, 이를 위하여 본 발명에서는 에이치티엠엘 문서의 문서형 정의부를 데이터 베이스의 스키마로 변환하여 문서의 내용과 구조를 데이터베이스 내에 저장하며,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질의문으로 변환하고, 변환된 질의문을 다시 효율적인 질의문으로 변환함으로써, 에이치티엠엘 문서의 모든 태그에 대해 별도의 질의어나 시스템 확장 없이 태그 정보만을 이용해 문서의 내용 기반 검색과 완전한 구조 기반 검색을 동시에 지원하는 것이다.따라서, 본 발명의 시스템은 많은 에이치티엠엘 문서를 사용하는 인트라넷 환경 등에 응용될 수 있으며, 종래의 인터넷 검색 엔진들을 보완하는 검색 엔진으로 사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