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상천이격자를 이용한 영사식 모아레법 및 시스템Phase shifting grating projection moire topography and system

본 발명은 위상천이 영사식 모아레(miroe) 법을 이용하여 임의의 형상을 가지는 물체에 대해서 고속, 고정밀, 비접촉 3차원 형상측정을 구현하는 방법과 시스템에 관한 것이다. 기존의 위상천이 영사식 모아레법이 가지는 여러 가지 문제점들을 후처리가 아닌 실시간 하드웨어처리를 통해서 해결한다. 본 발명에서는 부가적인 소프트웨어 처리를 거치지 않고 정확한 위상천이와 오차에 강인하며 영사식 모아레에 위상천이법을 적용할 경우 발생하는 2-π모호성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다중위상천이격자를 이용한 영사식 모아레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