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더넷-폰에서 다중 서비스 제공을 위한 예측 기반 차등대역폭 예약 및 동적 플로우 대응 방법

PREDICTION-BASED DIFFERENTIATED BANDWIDTH RESERVATION AND DYNAMIC FLOW MAPPING ALGORITHM FOR DIFFERENTIATED SERVICES IN ETHERNET-PON

본 발명은 이더넷 기반 수동형 광 가입자망 구조에서 최종 가입자에게 다중 서비스를 효율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높은 망 효율 및 우선순위에 기반한 차등 서비스를 효율적으로 보장하기 위한 우선순위 기반 차등 상향 채널 대역폭 예약에 관해 제안한다. 제안된 방식에서 광통신망 유니트(ONU)는 트래픽 변화에 따라 최적화된 상향 대역폭을 예약하기 위해 서비스 협상(Service negotiation) 단계에서 가입자 트래픽의 플로우 (flow)별 최대 부하량을 사전 결정하고 이의 변화를 모니터링한다. 이를 바탕으로 망 관리자가 사전 대역 예약 클래스를 결정하여 기존 방식의 큐 사이즈 기반 예약 대역폭에 더하여 추가적으로 대역을 예약하며, 클래스 부하에 따른 능동 사전 예약 클래스 선택 알고리즘을 통해 항시 최적화된 클래스만을 선택하도록 하여 최적화된 차등 서비스를 제공함과 동시에 최대한의 전송 효율을 대역 손실없이 보장할 수 있다.이더넷, FTTC, 차등 대역폭, 동적 플로우, 트래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