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레인 및 이를 탑재한 선박CRANE AND SHIP LOADING THEREOF

본 발명은 피이송물인 컨테이너를 크레인으로 운반함에 있어서 컨테이너의 자세(Trim-List-Skew)를 제어하고 이의 흔들림을 방지할 수 있는 크레인에 관한 것으로서, 스프레더는 트롤리에 배치되는 제 1 트롤리 활차를 경유하여 스프레더에 배치되는 제 1 스프레더 활차에 연결되는 하중 지지 로프에 의해 지지되는 크레인에 있어서, 한 쌍의 추가 로프와, 트롤리 상에 구비되며, 트롤리의 운동 방향에 수직한 방향으로 제 1 트롤리 활차보다 외측에 배치되며, 또한, 거더를 중심으로 대향하는 위치에 설치되는 한 쌍의 제 2 트롤리 활차와, 스프레더 상에 배치되는 한 쌍의 제 2 스프레더 활차와, 추가 로프의 일단을 지지하며 추가 로프를 권입 및 권출하는 호이스트 드럼을 구비하며, 추가 로프는 호이스트 드럼으로부터 제 2 트롤리 활차를 경유하여 제 2 스프레더 활차에 연결되며, 제 2 스프레더 활차는 트롤리의 운동 방향에 수직한 방향으로 제 1 스프레더 활차보다 내측에 위치시킴으로써, 스프레더 혹은 컨테이너의 측방향 흔들림을 감쇄할 수 있다는 효과를 가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