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옥소알칸포스포네이트의 제조방법PROCESS FOR PREPARING 2-OXO ALKANE PHOSPHONATE

2-옥소알칸포스포네이트(1-포밀 또는 베타케토알칸포스포네이트)는 알파,베타-불포화 카보닐로하합물 또는 아미노 알칸포스포네이트의 합성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화합물이다.본 발명의 방법은 디알칼 1-알킬알릴포스포네이트를 오존산화법을 이용하여 한단계 반응으로, 기존의 2-옥소알칸포스포네이트의 합성법에서의 단점인 많은 반응단계, 복잡한 정제과정, 낮은 반응수율을 개선하고, 특히 반응단계가 짧고 수율이 높기 때문에 대량생산이 가능하고 원가절감의 효과가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