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 충돌 감지 모듈 및 이를 구비하는 차량 에어백 전개시스템

MODULE FOR DETECTING VEHICULAR CRASH AND A VEHICULAR AIRBAG DEPLOYING SYSTEM COMPRISING THE SAME

본 발명은 차량의 프레임부재에 장착되어 차량의 충돌시 차량의 프레임부재를 통해 전파하는 응력파를 감지하여 신호를 출력하는 차량 충돌 감지 모듈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차량 충돌 감지 모듈은, 일단부에서 차량의 프레임부재에 접촉하는 로드부재와; 로드부재 상에 길이방향을 따라서 장착되고 로드부재를 통해 전파하는 응력파를 감지하여 신호를 출력하는 복수개의 센서와; 로드부재를 지지하고 일단부에서 로드부재의 일단부가 프레임부재에 접촉하도록 프레임부재에 장착되는 하우징과; 로드부재의 타단부와 하우징의 타단부 사이에 배치되어 로드부재를 프레임부재 쪽으로 바이어스하기 위한 바이어스부재를 포함한다. 상기 구성에 의하면, 차량의 프레임부재에 장착되어 충돌후 차량의 프레임부재를 통해 전파하는 응력파를 복수개의 센서로부터 순차적으로 감지함으로써 차량의 충돌을 더욱 빨리 판단하게 하는 차량 충돌 감지 모듈이 제공된다.에어백 전개 시스템, 충돌센서, 충돌 감지 모듈, 응력파, 차량 프레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