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합재료드라이브샤프트의제조방법및제조장치METHOD AND DEVICE FOR MANUFACTURING COMPLEX MATERIAL DRIVE SHAFT

본 발명은 복합재료 드라이브 샤프트의 제조방법 및 제조장치에 관한 것이다. 좀 더 구체적으로, 본 발명은 복합재료 드라이브 샤프트에 예압을 가하면서 동시경화를 이룸으로써, 드라이브 샤프트의 동시경화시에 발생하는 열잔류응력을 최소화할 수 있는 복합재료 드라이브 샤프트의 제조방법 및 그에 사용되는 제조장치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복합재료 드라이브 샤프트의 제조방법은 금속관의 내부 또는 외부에 복합재로를 적층하여 복합재료층을 형성하는 과정 ; 금속관과 복합재료층에 예압을 가하면서 동시경화시키는 과정 ; 및, 전기한 과정에 의해 동시경화된 금속관과 복합재료층에 가해진 예압을 상온에서 제거하는 과정을 포함한다. 또한, 본 발명의 복합재료 드라이브 샤프트 제조장치는 나선이 형성된 예압축(105) ; 예압축(105)과 나합되며 회전손잡이(110)가 부착되어 구성된 예압 조절수단(121) ; 좌측면 고정판(123) 및 회전방지홈이 형성된 우측면 고정판(122)으로 구성된 측면 고정수단 ; 예압축(105)과 전기 좌측면 고정판(123)을 체결하기 위한 체결수단(106) ; 우측면 고정판(122)이 전기 예압 조절수단(121)에 의해 회전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회전 방지핀(109) ; 및, 예압 조절수단(121)과 우측면 고정판(122)의 사이에 구성된 드러스트 베어링(108)을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