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밀로올러경면가공용전해자기점탄성연마장치ELECTROLYTIC MAGNETIC VISCOELECTRIC POLISHING SYSTEM FOR HARD-SURFACE MACHINING OF PRECISE ROLLER

본 발명은 정밀로울러 경면가공용 전해자기점탄성 연마장치에 관한 것이다. 좀 더 구체적으로, 본 발명은 정밀로울러의 경면가공시 전해액에 자기장을 걸어줌으로써 연마작용을 촉진시켜 연마효율을 증진시킬 수 있는 정밀로울러 경면가공용 전해자기점탄성 연마장치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연마장치는 정밀로울러(1)의 가공면에 전류를 인가하기 위한 음전극(2)과 양전극(14), 양전극(14)과 연결되며 정밀로울러(1)에 전류를 인가하기 위한 브러쉬(13), 정밀로울러(1)의 가공면에 자기장을 인가하기 위한 영구자석(3), 영구자석(3)을 고정시키기 위한 영구자석 부착수단(12) 및 정밀로울러(1)와 음전극(2) 사이의 전해연마간극(9)으로 구성된 전해자기 연마부; 복수개의 전해액 분출구(11)를 포함하여 정밀로울러(1)의 가공면에 전해액을 공급하기 위한 전해액 분출수단 및 전해액을 공급하기 위한 전해액 주입구(4)로 구성된 전해액 공급부; 및 점탄성 연마페이퍼(5), 점탄성 연마페이퍼(5)를 고정하기 위한 점탄성 연마페이퍼 부착수단(6), 점탄성 연마페이퍼 부착수단(6)을 정밀로울러(1)의 가공면과 긴밀하게 접촉시키기 위한 가압 스프링(7), 압력계(8) 및 점탄성 연마페이퍼 부착수단의 위치를 조절하기 위한 가로이송대(10)로 구성된 점탄성 연마부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