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의 저시력 시각 이상 증후 특성 및 컨텐츠 재생취향에 따른 비주얼 컨텐츠 적응 변환 방법 및 시스템METHOD AND SYSTEM FOR TRANSFORMING ADAPTIVELY VISUALCONTENTS ACCORDING TO USER'S SYMPTOM CHARACTERISTICS OFLOW VISION IMPAIRMENT AND USER'S PRESENTATIONPREFERENCES

네크워크 및 터미널 불문하고 저시력 시각 이상을 가진 사용자의 비주얼 품질을 적응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는 방법 및 시스템이 개시된다. 저시력 시각 이상은 의미론적으로 정의된 한 세트의 증후들에 의해 기술된다. 저시력 시각 이상의 기술자로서 눈 질병 개개의 명칭을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본 발명에서 제안된 증후에 근거한 기술자를 사용하므로써 사용자는 자신의 경험에 근거하여 관련된 증후를 특정하므로써 저시력 시각 이상을 기술할 수 있다. 입력된 비주얼 컨텐츠는 저시력 시각 이상에 따라 적응적으로 변환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