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부 공진기를 가지는 단일 모드 광원 장치Single mode light source device having external cavity

본 발명은 외부 공진기를 가지는 단일 모드 광원 장치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에 의한 단일 모드 광원 장치는 레이저 다이오드, 집적용 렌즈, 레이저 다이오드에서 출력되는 광의 일부를 반사시켜 레이저 다이오드로 되돌릴 수 있는 소정 각도로 절단된 입사면을 가지는 광섬유를 포함한다. 레이저 다이오드 자체의 내부 공진기와, 다중모드 발진을 하는 레이저 다이오드의 발광면과 광섬유의 입사면 사이에 형성되는 외부 공진기가 결합하여, 단일 모드(파장)의 광신호만 선택하여 출력한다. 이러한 본 발명에 따르면, 손쉽고 저렴하게 단일 모드 광원 장치를 용이하게 구현할 수 있으며, 이러한 광원 장치는 파장 분할 다중 광통신망에서 파장 가변 광원으로 사용 가능하다. 단일모드 광원, 레이저다이오드, 외부공진기, 파장다중분할, 광통신망, 파장가변광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