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변루프대역을가지는동기루프SYNCHRONOUS LOOP HAVING VARIABLE LOOP BAND

가변 루프대역을 가지는 동기 루프가 개시된다. 가변 대역을 가지는 동기 루프는 기준신호와 내부신호 사이의 위상차에 대응하는 제1 및 제2 위상차 신호를 발생하는 위상 주파수 비교기; 제1 및 제2 위상차 신호의 펄스 폭과 주파수에 대응하여 전압 레벨이 제어되는 적응신호를 발생하는 적응 제어기; 제1 또는 제2 위상차 신호에 응답하여 전압 레벨이 상승 또는 하강하고, 적응 신호에 의하여 상승 또는 하강하는 전압 레벨의 폭이 제어되는 제어 신호를 발생하는 전하 펌프; 및 제어 신호의 전압 레벨에 의하여 주파수가 제어되며, 궁극적으로는 상기 내부신호를 발생하는 전압 제어 발진기를 구비한다. 본 발명의 동기 루프에 의하여, 동기화 동작 초기에는 루프대역이 크게 됨으로써 주파수 동기화 속도는 빨라지고, 또한 주파수 동기화를 수행한 이후에는 루프대역이 작아짐으로써 내부신호의 지터는 줄어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