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 그리드 네트워크의 모바일 그리드 게이트웨이리플리케이션 시스템 및 그 방법

MOBILE GRID GATEWAY REPLICATION SYSTEM AND METHOD OF WIRELESS GRID NETWORK

본 발명은 무선 그리드 네트워크에 관한 것으로, 이를 위하여 본 발명은, 유선 통신망을 이용하여 그리드 컴퓨팅을 수행하는 종래와는 달리, 무선 그리드 네트워크에서 모바일 사용자의 인터페이스 역할을 수행하고, 요청되는 응용 서비스의 특성 및 환경을 입력하며, 자원의 특성을 결정하여 요구 사항을 전송하는 모바일 그리드 클라이언트와, 모바일 그리드 클라이언트와 상호 통신하면서 사용자 인증 및 권한 인증을 수행하고, 자원에 대한 요구 성능 및 그리드 서비스의 요구 수준을 SLO(Service Level Objective) 및 SLA(Service Level Agreement) 형태로 수렴하여 가용 자원 쿼럼을 생성하며, 가용 자원 쿼럼 내에 획득된 자원을 통해 응용 서비스에 대한 작업을 계획 및 실행하는 모바일 그리드 게이트웨이를 포함하는 무선 그리드 네트워크의 모바일 그리드 게이트웨이 리플리케이션 시스템을 제공함으로써, 무선 그리드 네트워크의 신뢰성 및 가용성을 보장하여 전체 성능을 개선할 수 있는 것이다.모바일 그리드 게이트웨이 리플리케이션 시스템(Mobile Grid Gateway Replication System), 그리드 컴퓨팅, 리플리카(Replica), 정책 쿼럼 기반 관리 시스템(Policy Quorum Based Management Syste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