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저를이용한3차원시각인식장치THREE-DIMENSIONAL TIME RECOGNITION DEVICE USING LASER

본 발명은 레이저를 이용한 3차원 시각인식장치에 관한 것이다. 좀더 구체적으로, 본 발명은 측정하고자 하는 공간에 레이저를 방출하여 공간의 3차원적인 분포를 최소한의 오차를 발생하면서 단시간에 측정할 수 있는 3차원 시각인식장치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3차원 시각인식장치는 레이저(23)를 방출하기 위한 레이저 방출기(21), 전기한 레이저 방출기(21)에서 방출된 레이저(23)를 반사시켜 외부공간으로 방사시키기 위한 반사경(22), 전기한 반사경(22)에 의해 반사된 레이저(23)의 수평방향을 조절하기 위한 수평방향 제어부(27) 및 전기한 반사경(22)에서 반사된 레이저(23)의 수직방향을 제어하기 위한 수직방향 제어부(28)로 구성되며 3차원 레이저광면을 외부로 방사하기 위한 레이저 광면 방사부; 및 외부공간에서 반사된 레이저(23)를 수광하여 한 점으로 집광시키기 위한 원뿔면경(25) 및 전기한 원뿔면경(25)에 의해 집광된 레이저(23)를 감지하기 위한 감지기(26)로 구성된 검출부를 포함한다. 본 발명의 3차원 시각인식장치는 공간의 3차원적 분포에 대한 측정속도가 빠르고, 측정가능한 영역이 넓으면서도 소스와 센서간의 기하학적 검정이 수월하여 측정시에 발생하는 오차를 최소화할 수 있는 등의 효과를 지니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