흡수식냉방기용흡수용액조성물ABSORPTION REFRIGERATOR COMPOSITION

본 발명은 흡수식 냉방기용 흡수용액 조성물에 관한 것이다. 좀 더 구체적으로, 본 발명은 기존의 흡수용액에 에탄올아민을 첨가하여 흡수식 냉방기의 공냉운전을 가능케 하는 흡수용액 조성물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흡수식 냉방기용 흡수용액은 할로겐화 리튬 16.0 내지 81.0중량%, 에탄올아민 4,0 내지 24.0 중량% 및 물 15.0 내지 60.0중량%를 포함한다. 본 발명의 흡수용액 조성물은 흡수용액의 결정화 방지효과가 우수하여 흡수식 냉방기에 적용할 경우 흡수식 냉방기의 공냉운전을 가능케 하는 등의 효과를 지니고 있다는 것이 확인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