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네비게이션 시스템, 자동차 네비게이션용 스티어링 휠 및 커버, 이를 포함하는 자동차 및 이를 이용한 자동차 주행안내방법CAR NAVIGATION SYSTEM, STEERING WHEEL AND COVER FOR CAR NAVIGATION, CAR COMPRISING THE SAME, AND METHOD FOR GUIDING DRIVING DIRECTIONS USING THE SAME

자동차 네비게이션 시스템, 자동차 네비게이션용 스티어링 휠 및 커버, 이를 포함하는 자동차 및 이를 이용한 자동차 주행안내방법이 제공된다. 본 발명에 따른 자동차 네비게이션 시스템은 스티어링 휠에 소정 간격으로 이격되어 구비되며, 운전자에게 진동 촉감을 전달하는 복수 개의 진동부; 및 자동차의 회전 방향을 안내하기 위하여, 상기 복수 개의 진동부를 상기 회전방향에 대응하는 방향으로 순차적으로 진동시키는 제어부를 포함하며, 여기에서 상기 진동부의 순차적 진동은 상기 스티어링 휠에 구비된 복수 개의 진동부 중 둘 이상의 진동부에서 동시에 시작되며, 본 발명에 따른 네비게이션 시스템은 자동차의 회전 방향과 같은 방향으로 복수 개의 진동부의 진동순서가 순차적으로 회전함으로써 스티어링 휠을 잡고 있는 운전자의 손을 통해 직감적으로 진행방향에 대한 정보가 사용자에게로 전달되는 이점이 있다. 더 나아가, 본 발명은 보다 즉각적인 촉감 정보 전달을 위하여 복수 개의 진동부 중 두 개 이상의 진동부로부터 순차적 진동이 동시에 진행되며, 촉감정보를 전달하는 진동부를 운전자가 실제 파지하고 있는 스티어링 휠에서 운전자 손바닥과 접촉시킴으로써, 진동부의 진동시 그 진동 촉감이 사용자에게 신속, 명확히 전달되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