압력조절에의한염장식품의제조방법PROCESS FOR MANUFACTURING SALT AND SOY SAUCE FOOD BY CONTROL PRESSURE

본 발명은 압력조절에 의하여 염장식품을 제조하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 좀 더 구체적으로, 본 발명은 건조된 야채류를 된장 및 고추장 등의 장류와 혼합하고 가압 및 감압하는 과정을 반복하여 단시간에 고품질의 염장식품을 제조할 수 있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염장식품 제조방법은 야채류를 세척하고 건조시키는 공정;전기공정에서 수득한 건조된 야채류를 장류와 혼합하는 공정; 및, 전기 공정에서 수득한 혼합된 야채류를 3 내지 10기압으로 가압하여 2 내지 6시간 동안 유지시키고 대기압으로 감압하여 1 내지 3시간 동안 유지시키는 조작을 2 내지 8일간 반복하여 숙성시키는 공정을 포함하며, 본 발명의 제조방법에 의해 다양한 야채류를 사용하여 꼬들꼬들한 조직감을 지닌 고영양 및 고품질의 염장식품을 단시간에 경제적으로 제조할 수 있다는 것이 확인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