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물 인터페이스 장치, 시스템 및 그 방법Plant Interface device, system and method thereof

식물 인터페이스 장치, 시스템 및 그 방법이 제공된다. 본 발명에 따른 식물 인터페이스 장치는 사용자가 식물을 터치함에 따라 발생하는 전압을 검출하는 전압 검출부; 상기 검출된 전압 패턴을 기 설정된 전압 패턴과 비교하는 연산부; 및 상기 검출된 전압 패턴이 해당 전압 패턴에 해당하는 경우, 상기 해당 전압 패턴에 대응하는 정보를 외부에 전달하는 출력부를 포함하며, 발명에 따른 식물 인터페이스 장치는 사람의 터치 행태에 따라 상이한 정보를 식물로부터 사람에게 피드백함으로써, 마치 사용자로 하여금 실제 식물과 커뮤니케이션하고 있는 듯한 느낌을 주어 상당한 오락적, 교육적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