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전해연마용 점탄성 연마재 및 그 제조방법

Viscoelastic polisher for polishing articles by magnetoelectrolysis and method for producing it

본 발명은 공작물의 표면에 가공스크래치를 남기지 않음과 동시에 이런 공작물의 표면에 침착되어 있는 절연피막을 효과적으로 제거함으로써 표면을 경면 가공할 수 있는 자기전해연마용 정탄성 연마재를 제공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본 발명에 따르면, 양극(+)에 접속된 공작물(1)과 음극(-)에 접속된 전도성이 높은 금속부재(2)의 사이에 전해액을 공급하여 연마하는 전해연마법에 자기장을 부과할 수 있도록 상기 공작물(1)과 상기 금속부재(2)의 사이에 영구자석(3)을 배치하여 자기전해연마를 수행함으로써, 상기 공작물(1)의 표면에 형성된 절연피막(passive film)을 제거하는 자기전해연마용 점탄성 연마재(5)에 있어서, 상기 점탄성 연마재(5)는 모재인 폴리우레탄 발포체(polyurethane foam ; 5a)에 화이트알루미나, 그린카바이드, 다이아몬드 중의 어느 하나가 첨가된 연마입자(5b)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기전해연마용 점탄성 연마재가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