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금계 폐촉매로부터 백금족 원소의 회수방법METHOD FOR RECOVERYING WHITE GOLD GROUP METAL

본 발명은 자동차 배기가스 정화용 백금계 폐촉매로부터 백금족 원소을 회수하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의하면, 반응시간, 반응온도 및 반응물의 양을 조절하여 백금족 원소를 환원적 염화반응시키고, 물 또는 염산 수용액으로 용해 또는 침출하므로써 자동차 배기가스 정화용 백금계 폐촉매로부터 백금족 원소을 회수한다. 본 발명의 회수방법에 의하면, 환원적 염화반응시 반응물의 양 및 반응시간을 감소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기화물의 포집시 별도의 흡착제를 사용하지 않아도 되며, 고수율로 백금족 원소를 회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