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동형가압경수로A PRESSURIZED WATER REACTOR OF A PASSIVE TYPE

본 발명은 기존의 원자로 냉각시스템(Reactor Coolant System)을 기본으로 여기에 피동안전시스템(Passive Safty System) 개념을 결합하여 냉각재 회로의 수가 2개이면서도 그 출력을 1000MWe 이상으로 올릴수 있는 피동형 가압경수로(Passive Pressurized Water Reaetor)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의한 원자로의 주요계통은 원자로 냉각시스템과 피동안전시스템 (Passive Safety Syustem)으로 구성된다. 원자로냉각시스템은 핵분열을 제어가능한 상태로 일으키고 핵분열 결과 발생한 에너지를 이용하여 터빈 발전기 구동에 필요한 수증기를 생산하는 계통으로, 원자로 1기, 증기발생기 2기 가압기 1개, 원자로냉각재펌프 2대 및 관련 배관으로 구성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