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중계를내장한마그네틱베어링시스템MAGNETIC BEARING SYSTEM WITH A LOAD-METER

본 발명은 통상의 마그네틱 베어링 시스템의 내부에 하중계를 장착하여 시스템의 효율성을 보다 향상시키고자 하는 하중계 내장 마그네틱 베어링 시스템에 관한 것으로서, 반경방향 베어링 고정자 코어와 센서지지대 사이에 1 개 또는 2개 이상의 하중계를 직접 부착하여 반경방향 및 축방향 베어링의 전자기력을 측정할 수 있도록 한 것으로서, 이와 같은 본 발명에 의하면 마그네틱 베어링 시스템 내부에 부착된 하중계로 전자기력을 직접 측정하고 비접촉 변위계의 신호와 비교하므로써 실시간 자기진단을 할 수 있고 관측기를 설계하여 여분의 정보를 이용하므로써 센서의 고장과 같은 비상시에도 스스로 정상작동을 유지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시스템의 매개변수등을 정확하게 규명할 수 있다. 또한, 하중계로 측정한 힘으로 외란 및 불균형력에 반대로 작용하게 하여 외란제어 및 자동밸런싱을 할 수 있으며, 측정된 전자기력은 액츄에이터에서의 힘이므로 센서와의 불일치 문제가 해결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