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전체 칩 안테나

DIELECTRIC CHIP ANTENNA

본 발명은 안테나의 길이 방향의 측면 금속도체를 이용하는 유전체 칩 안테나에 관한 것이다. 이러한 유전체 칩 안테나는 안테나의 길이방향의 측면에 금속도체를 설계하여 인쇄회로기판의 금속도체, 즉 접지와 안테나 사이의 커플링 효과를 통해 안테나 공진 특성을 유도하고, 안테나가 차지하는 공간을 최소화하도록 하며, 역F형 안테나와 모노폴 안테나의 이론적인 급전 구조를 변형 및 응용하여 사용자의 다양한 욕구 충족에 만족할 수 있도록 사용 환경 적용을 위해 다양한 안테나 구조를 제시하고 있다. 유전체 칩 안테나, 측면 금속도체, 비아홀, 공진주파수, 안테나의 방사 특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