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배기소음의능동제어장치및그방법

APPRATUS AND METHOD FOR ACTIVITY NOISE CONTROLLING OF EXHAUST NOISE IN A CAR

엔진 구동에 따라 점화코일로부터 출력되는 전기적인 기준신호를 감지하는 기준 신호 계측 수단과; 배기계 하류에 장착되어 배기 가스의 출력에 따른 음압 신호를 감지하여 그에 해당하는 전기적인 신호를 출력하는 제1마이크로폰, 제2마이크로폰과; 상기 제1마이크로폰과 제2마이크로폰에서 출력되는 음압 신호를 연산하여 음향 인텐서티를 구성하는 음압신호와 입자속도 신호로 변화하여 출력하는 인텐서티 변환 수단과; 상기 인텐서티 변환수단에서 출력되는 음압 신호 및 입자 속도 신호에 따라 배기계의 음향 인텐서티를 줄이기 위한 제어 변수값을 연산한 다음, 상기 연산되는 제어 변수값과 감지되는 기준 신호의 관계에 따라 배기계의 음향 간섭을 발생시키기 위한 스피커 구동 신호를 출력하는 동작 제어 수단과; 상기 동작 제어 수단에서 인가되는 구동 신호에 따라 스피커를 구동하여 음향 간섭을 발생시켜 배기 소음을 제거하는 스피커 구동 수단으로 이루어지는 자동차의 배기 소음 능동 제어 장치는, 배기계 내부에 스피커와 한 쌍의 마이크로 폰을 설치하여 배기관내의 시간 평균 음향 인텐서틸를 계측하여 제어하므로써, 배기구 밖으로 방사되는 원인 자체를 소멸시켜 이론적으로 외부 환경으로의 배기 소음 방사량을 제거할 수 있으며 그 방법을 제공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