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닐리덴플루오라이드계의 고분자를 바인더로 하는 리튬설퍼이차전지 및 그 제조방법Lithium/Sulfur Rechargeable Battery Comprising Electrode Composition Based on Vinylidene Fluoride Polymer as A Binder, and Preparation Method thereof

본 발명은 양극활물질인 설퍼와 전도성 물질, 양극 바인더를 포함하는 리튬설퍼이차전지에 있어서, 양극 바인더는 폴리비닐리덴플루오라이드 핵사플루오르프로필렌의 공중합체를 포함함을 특징으로 하는 리튬설퍼이차전지를 개시한다. 상기 구성의 양극조성물은 기존의 폴리에틸렌옥사이드를 바인더로 하는 경우에 비해 성능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상온구동이 가능한 이차전지를 제조할 수 있게 한다. 또한 본 발명의 양극조성물로 제조되는 리튬설퍼이차전지의 양극을 망사형 집전체로 하는 경우 양극내부의 결착력을 증가시켜 기존의 박형 양극에 비해 매우 우수한 특성을 가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