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용 동력전달축DRIVESHAFT IN A CAR

본 발명은 자동차 동력전달축에 관한 것으로서, 특히 기존의 복잡한 구조의 강철재질 2피스(piece) 동력전달축을 고강도 알루미늄 튜브와 강성이 높은 복합재료를 사용 1피스화 하여 대체할 수 있도록 한 자동차용 동력전달축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 자동차용 동력전달축은 비강성이 우수한 복합재료가 코팅(coating) 되어 횡방향으로 가해지는 1차 고유진동수를 증가시키고, 동력전달축에 가해지는 토크를 견딜수 있도록 구성되는 알루미늄 튜브(1)와, 상기 알루미늄 튜브(1)는 요크에 재질에 따라서 알루미늄 재질의 부싱(2)와 용접이 이루어지거나, 또는 알루미늄 재질의 요크와 직접 용접이 이루어지도록 하며, 상기 실행되는 용접방법에 따라 알루미늄 튜브(1), 알루미늄 재질의 부싱(2) 또는 알루미늄 튜브(1), 알루미늄 재질의 요크의 형상을 변형하여 용접강화 부위를 갖도록 함을 특징으로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