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치팁관모재간의각도유지를위한무동력용접토치각도변환기Powerless welding torch angle changer for keeping angle between torch tip and base metal

본 발명은 토치팁과 모재간의 일정거리 및 각도유지를 위한 무동력 용접토치 각도변환기에 관한 것으로 높이변화가 있는 직선 용접부를 용접시 용접면의 기울기 변화에 관계없이 토치팁과 모재와의 설정된 용접거리 및 용접각도를 유지하면서 용접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토치각도 변환기를 구성하되, 토치팁과 지지봉을 갖는 토치홀더에 양측으로 수평가이드핀과 수직가이드핀을 대향 형성한 토치를 장착하기 위해 지지봉이 내재되도록 절개된 지지홈과 수직가이드핀을 안내하도록 수직가이드홈이 형성된 수직가이드의 상부를 고정대와 수직가이드콘트롤핀 결합하고 고정대양측에 핀결합되어 각기 롤러를 착설한 지지대에는 만곡되어진 수평가이드홈을 핀결합하고 이때, 각 핀은 고정은 되나 회동에 제약을 받지 않으며, 상기 토치의 수령가이드핀은 수평가이드홈에 수직가이드핀은 수직가이드홈에 각기 합입 결합하여 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