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알에프 변환 송신기DIGITAL TO RF CONVERTING TRANSMITTER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디지털-RF 변환 송신기는, 복수 비트의 디지털 신호를 입력받아 상기 디지털 신호에 상응하는 아날로그 RF 신호를 출력하는 디지털-RF(Radio frequency) 변환 송신기로서, 상기 비트가 각각 입력되는 복수의 서브블록; 및 출력부를 포함한다. 여기서, 상기 각 서브블록은, 서로 동일한 전류값을 가지는 복수개의 전류원 및 상기 각 서브블록으로 입력되는 상기 각 비트가 일정 시간만큼 지연된 신호에 따라 상기 전류원 각각의 온오프를 제어하는 복수개의 스위치를 포함한다. 서로 다른 상기 서브블록에 속하는 상기 전류원은 서로 다른 전류값을 가지고, 상기 출력부는 상기 서브블록 전부에 포함된 모든 온상태의 전류원의 전류값을 합하여 출력한다. 송신기, RF 전류, 단위시간지연상수, FIR(Finite Impulse Response), PSF(Pulse Shaping Fil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