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공축형 모터를 구비한 회전아크 발생장치

Apparatus for Rotation Arc Welding with Hollow Shaft Moter

본 발명은 자동화 및 고속도화를 도모하기 위한 불활성가스 금속 아크용접(gas metal arc welding)에서 안정적인 회전아크를 발생시킬 수 있는 중공축형 모터를 구비한 회전아크 발생장치를 제공하려는 것이다.본 발명에 따르면, 용접기(30)와, 컨트롤러(40)와, 용접토치(10)를 포함하는 용접로봇(20)을 이용한 불활성가스 금속 아크용접(gas metal arc welding)법으로 모재(50)를 용접하는 용접 자동화 시스템에 사용되는 중공축형 모터를 구비한 회전아크 발생장치에 있어서, 상기 컨트롤러(40)에 의해 제어될 수 있도록 접속되어 있으며 상기 용접토치(10)의 용접노즐(11)의 내부에 배치되는 중공축형 모터(300)와, 상기 중공축형 모터(300)의 중공형의 회전축(301)에 결합되어 상기 회전축(301)과 동시에 회전하는 중공형의 전극부(103)를 포함하며, 상기 회전축(301)에 형성된 중공부와 상기 전극부(103)에 형성된 중공부(103c)를 따라 상기 용접로봇(20)에서 공급되는 용접와이어(60)가 공급되며, 상기 중공형의 전극부(103)의 중공부(103c)는 상기 용접와이어(60)에서 발생하는 아크가 회전아크가 될 수 있도록 편심되어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중공축형 모터를 구비한 회전아크 발생장치가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