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눈에서 반사되는 빛을 추적하여 단말기를 조작하는방법, 및 그 장치A METHOD FOR MANIPULATING A TERMINAL USING USER'SGLINT, AND AN APPARATUS

본 발명은 휴대용 단말기를 소지한 사용자의 두 눈에서 반사되는 빛(Glint)을 추적하여 휴대용 단말기의 입력을 조작하는 방법, 및 그 장치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두 눈에서 반사되는 빛을 추적하여 단말기를 조작하는 방법은, a) 사용자가 소지한 단말기로부터 발광되는 적외선 신호를 사용자가 두 눈으로 감지하는 경우, 단말기 내의 카메라 렌즈를 통해 두 눈의 각막으로부터 각각 반사되는 빛의 이미지 위치를 검출하는 단계; b) 반사되는 빛의 이미지 위치에 대응하는 전기신호에 따라 두 눈에 대한 카메라의 상대적 각도, 비틀어짐, 거리, 또는 눈 깜박임 정보를 결정하는 단계; c) 카메라의 상대적 각도, 비틀어짐, 거리, 또는 눈 깜박임 정보에 대응하는 두 눈의 좌표를 구하는 단계; 및 d) 반사되는 빛의 위치 추적에 대응하여 단말기 조작을 수행하는 단계를 포함한다. 본 발명에 따르면, 휴대용 단말기에 내장된 카메라를 이용하여 단말기를 쥔 사용자 두 눈에서 반사되는 빛의 위치를 추적하여, 이를 휴대용 단말기의 입력 방법으로 사용하고, 또한, 휴대용 단말기의 버튼 조작과 화면 GUI를 조작할 수 있다. 휴대용 단말기, Glint, 카메라, GUI, 위치 추적